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사천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학생상담자원봉사자로 다양한 교육 기회 마련

사천교육지원청은 3층 대회의실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초교육의 대상인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학교에서 다양한 상담활동을 하기 위해서 기본적인 역량을 키울 필요가 있다. 상담의 기초 이론, 아동·청소년에 대한 이해, 감정코칭 등이 봉사자들의 역량강화에 필요한 기본지식이다.

따라서, 이번 기초교육을 통해 상담이론과 더불어 실제 활용해 볼 수 있는 실습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 상담자의 기본 역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기초교육은 16일까지 3일간 총 18시간 동안 진행됐다. 심리코칭연구소 C&C 소장 이용희 강사의 ‘집단상담의 이론 및 실제’를 시작으로, ‘상담이론의 기초’(송원대 상담심리학과 교수 김성현)와 ‘청소년의 이해 및 감정코칭’(가족사랑클리닉  원장 김미화)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기초교육을 통해 상담자로서의 기본 소양을 익힘으로써 학생상담자원봉사자가 학생들의 학교 생활 적응을 돕고 학교폭력 예방에 기여하길 기대한다. 이를 통해 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인사 모두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교육 공동체 형성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적이다.

사천교육지원청 최병헌 교육장은 “학부모님들께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공통체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이행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현식 기자  hsc2844@daum.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현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