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거제시 한내보건진료소, 건강증진특성화사업 추진‘관절팔팔 한의약 건강교실’ 운영

거제시 보건소는 올해 보건진료소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이달부터 오는 7월까지 주 2회 8주간 총 16회에 걸쳐 보건진료소가 위치한 의료취약 지역에 한의약 건강증진교실을 운영한다.

보건진료소가 있는 지역은 의원이 없는 의료취약지역으로 특히 한의약 의료혜택이 없어 그 요구도가 비교적 높은 편이다. 이에 한내보건진료소에서는 정해진 요일에 한의약 공중보건의사가 보건진료소를 방문, 한의약 교육과 치료를 통해 주민들의 건강향상을 위해 사업계획을 세우고 준비해 왔다.

사업내용은 일대일 건강상담, 침시술, 한약제(과립형) 처방과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한의약지식을 전달하는 것이다. 또한, 평소관리가 중요한 식이관리법, 고혈압·당뇨·뇌졸중 예방법과 한의약 양생법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 15일 첫 한의약 진료를 받은 대상자는 “평소에 걸으면 통증이 있던 부위에 침시술과 함께 자세교정, 걷는방법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까지 들을수 있어 고맙고 너무 좋다”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15회의 한의약건강교실 프로그램의 참가기회가 남아있으므로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한내보건진료소(055-634-4100)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홍 기자  kd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