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조선·경제
함양군,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6월 7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

함양군은 경기침체와 고용부진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해 가계를 안정시키고 어려운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2019년 2단계(하반기)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업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12월 14일까지이며, 주요 사업은 환경정화 및 공공서비스지원 등 일반노무사업과 정보화추진사업 등으로 나눠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내달 7일까지 신분증, 건강보험증(또는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휴학생인 경우 휴학증명서 등 기타 필요한 서류를 지참해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만18세 이상의 군민 중 재산(주민등록상 세대기준·배우자 포함)이 2억 원 이하이어야 한다.

실업급여 수급자, 기초생활보장법상의 생계급여 수급자, 1세대 2인 이상 신청자, 재학생(대학원생 포함), 기준중위소득 65%를 초과하는 정기소득이 있는 자와 그 배우자, 전업 농민, 공무원 가족(군인·사립학교 교직원 포함), 공적연금(공무원 연금·군인연금·사학연금) 수령자, 기타 자치 단체장이 근로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신청자격에서 제외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읍·면사무소 또는 함양군청 일자리경제과(960-4134)로 문의하면 된다.

한태수 기자  hts@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