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녕
창녕군 보장협의체, 우수지역 벤치마킹광주 광산구 우산동 방문, 우수사례 공유

창녕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하영철)는 협의체 운영 우수지역인 광주광역시 광산구 우산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벤치마킹은 협의체 운영 우수지역의 특화사업,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창녕군 협의체 활성화 방안 모색 및 위원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군·읍·면협의체 위원 등 40여 명이 참여해 민·관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우산동행정복지센터 엄미현 동장의 특강으로 △우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우수사례 및 자치활동 △민·관협력활성화 및 지역복지 특화사업 추진사례 △커뮤니티케어 방안 및 센터 운영 현황 등에 대한 교육 후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한정우 창녕군수는 “우리군의 사회보장증진을 위해 늘 힘쓰는 군협의체와 지역의 촘촘한 복지안전망이 돼주는 읍·면협의체의 배움의 열정에 감사를 표하며 민·관 지역사회 네트워크에 대한 적극적 협력과 협의체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하영철 위원장은 “우산동의 민·관협력은 민과 관 누구하나 앞서지 않는 수평적 동행에서 시작됐음과 더불어 특화사업 우수사례를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지역사회 내에서 협의체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좋은 시간이 됐다”며 “창녕군 협의체 실정에 맞는 특화사업을 개발해 지역복지가 한층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동원 기자  dw-woo7330@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동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