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진주시 “아름다운 벽화가 있는 천전동입니다”남강청실회 무료급식,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실시

진주 남강청실회(회장 주정민) 회원 40여 명과 초아회(회장 김승렬) 회원 35명 등 80여 명은 지난 9일 천전동에서 남강변 벽화와 망경동 산모퉁이 버려진 옹벽에 벽화그리기를 실시했다.

이날의 봉사활동에서는 천전동행정복지센터와 남강청실회가 천전동에 낙후된 곳을 대상으로 협의 후 벽화그리기 장소로 두 곳을 지정해 추진했다.

특히, 천전동에서는 지난 4월에 공사 완료된 지하차도 평면화 공사장 가장자리, 시멘트로 된 외벽이 흉물스럽게 방치돼 있어 이곳을 아름다운 남강변과 어루어지는 유등과 진주검무를 추는 장면 등 진주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장면을 벽화로 그려 천전동의 볼거리를 만들었다.

주정민 회장은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민간과 관이 함께 머리를 맞대 고민하고 의논하면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천전동이 될 것이다”라며 “이런 활동이 널리 확산돼 더욱 활발히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강 청실회는 이날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외에도 지난달 19일에 지역 내 독거노인가구에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주방 씽크대 설치와 도배장판 교체공사를 하고 더불어 저소득 독거어르신 100여 명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한 봉사활동을 13년째 지속해 오고 있다.

이현찬 기자  hclee3949@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