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한국실크연구원-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 업무협력 MOU체결

한국실크연구원(KOSRI·원장 장민철)은 실크산업과 식물성 소재인 산림바이오소재 산업과 동반성장을 모색하고 실크산업의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 국립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경남 진주시 소재)와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실크연구원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실크생사와 국내산 천연 식물성 소재를 접목해 다양한 천연소재를 융복합하면서 국내산 천연섬유소개 개발로 진주지역 실크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앞으로 양 기관은 △산림바이오자원을 이용한 기능성 소재 개발 △정부사업 및 연구과제 공동 참여 △연구인력의 교육 훈련 및 상호 정보교류 △실험분석 및 연구 시설의 협력 △ 세미나 및 학술회의 공동 개최 △기타 협력이 가능한 모든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한국실크연구원 장민철 원장은 “연구원이 보유하고 있는 팬시얀 연사기 등을 통해 산림자원인 셀룰로오스 천연소재를 실크에 융복한 다양한 원사를 개발함으로써 소재의 범위를 확대함과 동시에 모든 섬유로 연구영역도 넓힘으로써 명실상부한 천연소재 연구소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국립산림과학원 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 손영모 소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산림바이오소재연구소에서 발굴한 천연 색소자원 등을 실크소재와 접목하고 실용화 단계까지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면서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두 기관이 산림자원 고부가가치화와 실크산업 발전을 위해 긴밀한 공동연구 네트워크를 형성하겠다”고 전했다.

이현찬 기자  hclee3949@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