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경남교육청, 제1회 유치원학부모 공감토크 개최21일까지 참가신청 접수…동부지역 대상 내달 16일

경남교육청은 내년 개정 누리과정 시행을 앞두고 유아기 놀이의 중요성과 놀이중심 수업 공감대 형성을 위한 제1회 유치원 학부모공감토크를 연다.

‘놀이좋아! 아이좋아!’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토크는 내달 16일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에서 동부지역(창원, 김해, 양산, 밀양, 함안, 창녕)의 학부모 6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서부지역에는 내년 1월 말 개최할 계획이다.

참여신청은 경남교육청 유아교육원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오는 21일까지 받는다. 참여 대상자는 27일 유아교육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으로 안내한다.     
학부모공감토크는 장유유치원 유아 92명의 ‘놀이좋아! 아이좋아!’ 노래로 토크의 문을 연다. 아주대학교 정신의학과 교수이자 EBS 육아학교 진행자인 조선미 교수가 ‘왜 놀이인가?’라는 주제로 유아기 놀이의 중요성에 대한 기조강연을 한다.

박종훈 경남교육감, 하정연 동원과학기술대학교 교수, 신승화 한아름유치원 수석교사, 이옥경 김해신안초등학교 수석교사가 패널로 나와 놀이가 곧 배움인지에 대한 학부모들의 걱정거리를 덜어드리기 위한 ‘걱정말아요’라는 주제로 토크를 진행한다.

속마음토크로 하정연교수와 학부모들이 ‘속마음을 말해봐’라는 주제로 유아놀이에 대한 학부모의 속마음을 알아보는 시간도 갖는다.

박해란 유아특수교육과장은 “학부모공감토크는 유아기의 집중과 몰입의 발현적 놀이가 미래핵심역량을 키우는 중요한 시기라는 것을 학부모들이 공감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황종웅 기자  hjw@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종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