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2020년 공군에어쇼’ 사천서 개최된다공군본부, 공군-지자체 공동 개최 최종 선정

사천시는 ‘2020년 공군에어쇼’ 개최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공군본부는 지난 3월 공군부대 주둔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항공우주분야 대국민 홍보를 위해 공군-지자체 공동으로 개최 예정인 ‘2020년 공군에어쇼’ 개최 희망 지자체 모집 공고를 했다.
이에 경남도, 사천시, KAI는 공동주최기관으로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공군본부의 검토 및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시는 지난 2016년, 2018년에 이어 세 번째로 공군과 함께하는 사천에어쇼를 개최하게 됨으로써 대한민국 에어쇼 행사는 홀수년도에는 ‘서울 ADEX’, 짝수년도에는 ‘사천에어쇼’로 명실상부 자리매김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2020년 공군에어쇼’ 개최지로 사천시가 최종 선정됨에 따라 향후 공군본부와 실무협의 및 긴밀한 유대강화를 통해 내년 행사일정 확정과 진행, 업무분장 등 현안사항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부터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에서 ‘사천에어쇼’로 행사 명칭이 변경된 ‘2019 사천에어쇼’는 오는 10월 24일~ 27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 에어쇼는 블랙이글스와 해외 민간 에어쇼팀의 화려한 곡예비행과 항공기 체험비행, 항공기 지상전시, Hyper Dome(우주공간체험), 천체투영관, 항공청소년의 날 운영 등 타 행사에서는 접하기 힘든 항공·우주 관련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최현식 기자  hsc2844@daum.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현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