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무관심NO, 관심YES’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거제시 체육관에서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제3회 거제 가족축제’에 동참해 성평등한 거제를 만들기 위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거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주최하에 거제YWCA,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거제가정상담센터,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에스원거제통영지사,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자원활동가(강사),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여성과 아동청소년에 대한 차별과 폭력을 없애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임신체험복을 입고 생명의 소중함과 위대함을 체험하도록 함과 동시에 손피켓과 보드를 활용해 여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바꾸고 임신체험소감을 통해 성인지감수성을 점검하며 성평등한 거제시민들이 될 것을 다짐하는 서명을 했다. 또 솜사탕과 상담소 리플렛을 나눠 주며 상담소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활동했다.

지난 1일부터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소장으로 부임한 손영순은 “이 캠페인을 통해 여성과 아동성폭력이 없는 성평등한 거제가 됐으면 좋겠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성폭력 피해자와 그 가족이 건강한 삶을 회복하도록 상담과 교육을 하며 거제시민의 성인식 개선을 위해 홍보 및 캠페인 등의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김대홍 기자  kd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