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거제 아이파크2차~양정초등학교 통학로 개설양정초 개교 이후 통학로 미 개설에 따른 주민불편 해소
변광용 거제시장이 지난 24일 개통한 아이파크 2차~양정초교 통학로 개설 현장을 방문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지난 24일 개통한 아이파크 2차에서 양정초등학교 방향 통학로 개설 현장을 방문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정초 통학로 구간은 시행사인 ㈜한양건설측에서 아이파크1차 사업 시행에 따른 기반시설로 도로개설 이후 거제시에 기부채납 해야 할 구간이나, 그간 토지보상 협의지연, 공사대금 지급 문제 등으로 사업이 장기간 지체됐다.

이에 양정초등학교(2018년 9월 개교) 통학로 개설 지연에 따른 대안으로 통학버스를 운행했으나 운영에 따른 많은 불편사항이 도출돼 학부모들이 통학로 조속개설을 지속적으로 요구해 왔다.

이에 거제시는 일부 토지 및 지장물 보상 지연으로 아이파크2차에서 양정초등학교 도시계획도로(대로3-9호선) 전체 개설은 어렵다고 판단하고 보상이 완료돼 통학로가 우선 설치가능한 구간에 대해 사업공구를 분리시행 해 통학로 구간을 먼저 설치하는 방안을 강구해 오늘에 이르게 됐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관련부서와 현장을 확인하고 “양정초등학교 통학로 개설은 시기적으로 늦은 감이 있으나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통학할 수 있게 되고 학부모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할 수 있어 다행이다”라고 말했다.

김대홍 기자  kd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