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진주새일센터, 기업체 양성평등·성희롱 예방 교육

진주시 능력개발원 부설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사봉면에 위치한 ㈜지경산업에서 기업체 대표 및 직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새일센터 사후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여성 친화적 기업환경 조성 및 배려하는 직장분위기 형성을 위한 양성평등 인식개선 및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특강은 진주새일센터를 통해 취업된 채용기업의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직장 내 차별 없는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 성 차별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사전에 예방해 건강한 직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기본적인 에티켓, 직장 예절 등에 대해 진주성폭력사무소 김미경 강사가 시원하고 재미있는 강의로 진행해 근로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상반기 진주새일센터는 한국마그넷(주), 사랑나눔 노인복지센터, ㈜티더블유아이, 한일식품, ㈜지경산업 등 5개의 기업체를 대상으로 297명에게 양성평등·성희롱 예방교육을 지원했다.

이 밖에도 진주새일센터는 여성들이 편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한 기업환경 개선사업, 취업자 및 구직자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취업자 무비데이, 힐링데이 등 다양한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기업의 여성 채용 및 여성 근로자의 지속적인 고용유지를 위해 여러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이현찬 기자  hclee3949@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