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진주시, 인구의 날 기념 ‘부모공감 육아 콘서트’11일 오전 10시, 진주시청 시민홀, 육남매 아빠 가수 박지헌과 함께

진주시는 오는 11일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저출산·고령사회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제8회 인구의 날 기념 부모공감 육아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 인구의 날(7월 11일)을 맞아 저출산 문제, 고령화 사회 등 인구문제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지역사회 관심 등을 유도하고 육아 부모들의 행복한 양육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동안 홍보영상 상영, 유공자 표창 수여와 기념사에 이어 가수 박지헌(육남매 아빠, V.O.S멤버)의 육아노하우를 전달하는 토크와 힐링 노래로 진행된다.

행사 참가는 영유아 부모 등 진주시민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유아를 동반하는 부모들을 위한 ‘육아 돌봄 사랑방’도 운영하므로 진주시 여성가족과 인구정책팀(전화 055-749-8527)으로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시와 시민들이 저출산·고령사회 대응을 위한 인구정책 마련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영유아 부모들의 양육 스트레스 해소와 행복한 양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현찬 기자  hclee3949@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