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조선·경제
밀양시,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사업 시행운영자금 14억여 원, 약 47농가 혜택 예상

밀양시는 상반기 융자신청을 놓쳐 자금지원을 받지 못한 농어업인을 위해 올해 하반기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사업을 실시한다.

하반기 융자금은 융자실행기간을 감안해 운영자금만 신청받으며, 시설자금은 시설물의 설치 등 공사기간이 장기 소요됨을 감안해 매년 상반기에만 신청받아 융자를 실시하고 있다.

운영자금의 경우 농어업인(임업인 포함), 농어업관련 법인 및 생산자단체로 등록돼 있으면 신청 가능하다. 융자한도는 농어업인은 3000만 원, 농어업관련 법인 및 생산자단체는 5000만 원이다. 융자금리는 연 1%이며, 1년 거치 3년 균분상환 조건이다.

하반기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신청인의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접수 가능하다. 융자지원대상자 확정 후 오는 9월 초부터 12월10일까지 융자를 실행할 계획이다.

장영형 밀양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현재 양파 및 마늘 등 농산물가격이 폭락 해 농업인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는 상황에서 본 융자사업으로 약 47농가가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경영개선과 영농의욕이 고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우동원 기자  dw-woo7330@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동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