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진주
‘GS25에서 2019진주남강유등축제를 만나다’진주시·GS리테일 상생협력 발전 MOU 체결

진주시와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은 진주남강유등축제 상생협력 발전 MOU를 체결해 지역과 기업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은 진주시청 5층 기업인의 방에서 조규일 진주시장, GS리테일 박진서 상무를 비롯한 임직원, 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2일 밝혔다.

이로 인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Lifestyle Platform) GS25는 업계 최초로 소망등을 상품 등록하고 경남 소재한 678점의 편의점에서 오는 24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소망등 사전 신청접수를 받는다.  

시에 따르면 △진주남강유등축제 소망등 판매망 확보 및 축제 홍보 △진주남강 유등축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 △진주시가 추천하는 지역특산품 판매망 확보 및 판매 △기타 진주남강유등축제와 지역사회발전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해 상호간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일상생활에 가장 밀접한 편의점에서 누구나 쉽게 축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소망등 신청을 편의점 상품으로 등록한 것은 발상의 전환이자 축제와 편의점의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한 것”이라며 “앞으로 진주남강유등축제가 365일 대한민국 어디서나 함께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GS리테일 박진서 상무는 “진주남강유등축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하길 기원하다”며 “진주남강유등축제와 라이프스타일 플랫폼(Lifestyle Platform) GS25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자”고 말했다.

한편, ‘2019진주남강유등축제장’에 13일간 소원과 희망을 담은 소망등이 전시된다.
4만여 개의 소망의 빛으로 조성된 소망등 터널은 진주남강유등축제의 랜드마크이자 진주시민의 직접 참여한 주요행사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이현찬 기자  hclee3949@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