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의령군의회 개원 1주년, ‘의정활동 성과보고서’ 펴내주요성과 정리한 ‘의정활동 성과보고서’ 발간

제8대 의령군의회(의장 손태영)가 개원 1주년을 맞이해, 그간의 소신 있고 창의적인 의정활동과 주요성과를 정리한 ‘의정활동 성과보고서’를 펴냈다.

‘의정활동 성과보고서’는 ‘가슴으로 군민께 다가가는 의정활동’을 목표로 민주 의정·책임 의정 구현 및 군민의 권익향상과 복리증진에 기여하고, 모범적인 의회상을 정립해 사람과 현장중심의 소통하는 의회, 찾아오는 의령, 머물고 싶은 의령 건설을 위해 지난 1년간 노력한 발자취를 정리한 것이다.

의령군의회 손태영 의장은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법령 및 제도 개선을 통한 새로운 정책대안 제시뿐만 아니라, 남부내륙고속철도 의령역사건립, 함양∼울산 간 고속도로 개설, 국도20호선 4차로 확장, 경남미래교육테마파크 유치, 경남인재개발원 유치 등 대형사업 추진에 있어서도 함께 노력하고 있다”며 “연구와 벤치마킹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의령군 추진사업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교육과 학습을 통해 의원 개개인의 전문성을 높이고, 연구와 벤치마킹으로 군정발전 아이디어를 제안해, 집행기관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궁극적으로 군민의 행복을 지향하는 의회상을 정립하겠다”고 말했다.

정준희 기자  jj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