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조선·경제
(재)남해마늘연구소, 제품개발 궁금증 해결해 드려요6차산업화 위한 농업인 소통창구 개설

(재)남해마늘연구소가 정부에서 인증한 우수한 제조·가공시설과 연구 인력을 활용한 농업인 소통창구를 개설한다.

연구소는 생산중심에서 벗어나 가공을 통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제품개발에 필요한 여러 가지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상담창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담창구는 마늘연구소 내 기업지원실에서 운영되며,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특히 우수한 제조가공 시설을 갖춘 연구소는 상담에서 제품생산까지 연결된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는 장점도 가졌다.

마늘연구소 생산동은 연면적 1399㎡으로 지난 2013년 4월 준공 이후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 적용업소 지정,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적용업소 인증과 함께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은 제조·가공시설과 액상 추출농축설비, 음료 충진설비, 열풍 및 동결 건조기, 과립제제 생산장비와 포장기 등 총 24종의 최첨단 장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지역 내 식품가공 기업들의 제품 생산 및 개발을 지원하고, 연구소에서 개발된 기술의 상품화뿐만 아니라 임가공 또는 OEM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해 자체 품질검사를 통해 출하하고 있다.
 
연구소 관계자는 “오는 11월 개소 예정인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와 연계해 지역 농업인들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6차산업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타 제품개발 등 문의사항은 (재)남해마늘연구소 기업지원실(055-860-8958, 8948)로 연락하면 된다.

김성도 기자  ksd@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