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창원
창원명지여고 황욱 교장, 세계창의력협회장 당선세계 유일 비영리 창의력 전문기관
내년 3월부터 4년간 회장직 수행
미국 뉴저지주 라이더대학교에서 열린 세계창의력협회 총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당선된 창원명지여고 황욱 교장이 당선소감을 밝히고 있다.

창원명지여고 황욱 교장이 세계창의력협회(World Association of Creativity) 차기 회장으로 당선됐다.

7일 창원명지여고에 따르면 세계창의력협회는 미국 등 23개국이 회원으로 가입한 세계 유일의 비영리 창의력 전문기관으로 미국 정부가 인가한 국제공인 기관이다.

황욱 교장은 지난 5일 미국 뉴저지주 라이더대학교에서 열린 세계창의력협회 총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내년 3월부터 4년간이지만 중임할 수 있다.

황욱 차기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핵심적인 가치인 창의력을 전 세계의 학교에서 체험하고 가르칠 수 있는 길을 열고 확대하는 것이 책무이기 때문에 무거운 책임감도 느끼지만 새로운 도전이 시작돼 기쁘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그는 “특히, 임기 내 대학생 강점 개발교육 프로그램 개발, 창의력 교육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대학 설립을 역점사업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계창의력협회는 지난 20여 년간 회원국에 창의력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세계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CREDECA World Finals)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CREDECA KIDS △코딩 △메카트로닉스 △STEM △진로교육 △방과후 학교 △교사 연수와 기업 연수 등 세계 최강의 교육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이하니 기자  lhnqpqp@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하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