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통영시, 안정공원 힐링휴식공간으로 새단장안정공원 정비사업 시행

통영시 안정공원이 남녀노소 누구나 찾을 수 있는 힐링·휴식공간으로 재탄생 했다.

시는 지난 5월부터 총 사업비 3억2500만 원을 들여 광도면 안정리 2051번지에 위치한 안정공원을 새롭게 조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안정공원은 안정국가산업단지 설립 시 조성된 도시공원으로 공원 노후 시설물정비 등을 위해 산림청으로부터 도시숲 정비 사업비를 확보해 올해 안정공원 정비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 사업은 통영시의 역점 시책인 안전하고 행복한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의 생활권 주변에서 편하게 휴식을 취하고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새롭게 정비된 안정공원은 노후시설 정비 뿐 아니라 숲 체험놀이대, 두더지 굴, 짚라인, 암벽오르기 등 아이들의 활동·놀이공간과 기존 해송 숲 내 맥문동 군락지, 흔들 그네, 해먹 등이 포함된 힐링·휴식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어린이 놀이시설은 활동 공간 안전검사 등을 완료해 8월 13일부로 개방할 예정이며 연내 추가적으로 조명 개선, 화장실·CCTV 등 편의시설을 확충할 예정이다. 
 
통영시 관계자는 “그동안 공원·녹지 혜택이 상대적으로 열악했던 안정지역 주민들의 녹색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최현식 기자  hsc2844@daum.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현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