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의령
의령군, 민·관협치 의제 발굴 원탁토론회민·전문가·공공기관·지자체 문제해결 방안

의령군은 사회혁신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민·관협치로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2019 경남지역혁신포럼’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난 12일 오후 의령군청에서 ‘의령군 의제 발굴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

‘2019 경남지역혁신포럼’은 지역주민이 주도하고 민·관이 함께 해결하는 지역현안 해결의 새로운 통합 모델이다.

이날 원탁토론회에는 읍·면 대표 주민 40여 명과 경남사회혁신플랫폼 사무국 직원 및 퍼실리테이터(회의 촉진자)가 참여해 의령군 지역 사회 문제를 발굴해 대표 의제로 선정하기 위한 토론을 벌였다.

이번 원탁토론회는 기존 원탁토론회와 달리 행정기관에서 의제를 정하지 않고 주민이 직접 제안한 의제를 선정해 의령 군민의 참여 권한을 넓혔다.

총괄 진행자의 주도 및 퍼실리테이터의 도움을 받아 주민들이 제안한 △군민문화회관 주차공간 확보 △쓰레기 배출 관련 주민인식 개선 등 의제 5개가 테이블별로 논의됐다.

이날 토론을 통해 선정된 의제는 ‘2019 경남지역혁신포럼’에 상정해 의제해결 컨설팅, 기술지원, 예산지원 등을 통해 주민·전문가·공공기관·지자체가 함께 문제해결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정준희 기자  jj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