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조선·경제
경남중기청, 해외바이어 정보 검색 서비스 무료 지원㈜나이스D&B와 용역계약 체결
240여 국가 기업 신용 조회 가능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지역 중소기업들에 해외바이어 정보검색 및 신용조사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이영석 청장은 청사에서 해외바이어 정보검색 전문서비스업체인 ㈜나이스 D&B(대표 노영훈)와 해외바이어 정보 검색 시스템(Hoover's) 용역계약을 체결했다.

이 시스템은 전 세계 240여 국가 3억 개 기업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나이스 D&B사의 검색 프로그램으로, 매일 업데이트되는 바이어 정보를 실시간으로 열람할 수 있다.

이 검색 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해외바이어의 기업 개요, 업력, 컨택포인트 뿐 아니라 경쟁사, SWOT 분석, 재무제표 및 재무건전도 분석 등도 확인할 수 있어 해외시장 진출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중기청은 이렇게 발굴된 바이어와 수출거래 성사를 최대한 지원하기 위해 검색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바이어 신용조사 서비스’도 1년간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경남중기청 수출지원팀 윤병갑 팀장은 “수출지원팀으로 해외바이어리스트 및 정보를 문의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기업이 실질적으로 거래할 수 있는 바이어 정보를 확보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외바이어 정보 검색 시스템’ 활용을 희망하는 기업은 경남중기청 수출지원팀을 직접 방문해 전용 PC를 통해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김유진 기자  tjsdndbwls12@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