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특집
올해 추석연휴는 함안서 다양한 컨텐츠로 가족과 함께 나들이 하세요함안군 승마공원 14·15일 승마체험·말 먹이 주기 프로그램 등 진행
산인 입곡군립공원 무빙보트 ‘아라힐링카페’ 추석 당일 외 정상운영
수려한 자연풍광, 풍경화같은 입곡저수지 관광객 발걸음 이어져
이번 추석연휴에 가족들과 함께 색다른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함안으로 나들이 계획을 세워볼 것을 권한다. 사진은 함안군 입곡저수지 아라힐링카페.

이번 추석연휴에 가족들과 함께 색다른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함안으로 나들이 계획을 세워볼 것을 권한다.

함안군은 추석을 맞아 귀성객과 군민에게 새로운 여가문화인 승마를 홍보하기 위해 추석연휴 기간 중 14·15일 양일간 함안 승마장에서 승마체험과 말 먹이 주기 프로그램을 특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오후 5시까지 입장할 수 있다. 승마체험 이용료는 성인 1만원, 청소년 5000원이다.

함안 승마공원에서 학생이 승마체험을 하는 모습.

가야읍 봉수로 478에 위치한 함안군 승마공원은 회원제 운영과 더불어 학생 승마체험, 직장인 야간승마 강습반, 유소년 승마단, 승마아카데미 운영 등 군민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는 곳이다.

승마장은 승마공원 내에 15만㎡ 규모로 마사동 45칸, 실외승마장 4개소, 실내승마장 2동, 외승코스 10.5㎞를 갖추고 있는데 특히 숲속에 조성된 외승코스에서는 맑은 공기를 마시며 승마를 즐길 수 있다.

함안군 산인면에 위치한 입곡군립공원도 연휴기간 나들이 코스로 추천하는 장소이다.

입곡군립공원은 수려한 자연풍광으로 사시사철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관광명소로 풍경화같은 입곡저수지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입곡저수지에서는 군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무빙보트 ‘아라힐링카페’를 즐길 수 있는데 이번 추석 연휴 동안 추석 당일만 제외하고 정상운영을 한다.

함안군 입곡저수지 아라힐링카페.

아라힐링카페는 최대 8명까지 탑승 가능한 원형 보트로 전기모터를 장착해 누구나 손쉽게 조종할 수 있다. 운행속도는 사람이 걷는 속도와 비슷해 빠르지는 않지만 저수지 주변 삼림욕장과 기암절벽, 다양한 수림이 드리워진 빼어난 경치를 가까이서 조망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1회 운항시간은 25~30분 정도 소요된다. 이용료는 4인 기준 30분에 2만 원, 1시간은 3만 원이다. 4인 초과 시 1인당 5000원이 추가된다.

군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색다른 경험으로 즐겁고 기억에 남는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안 승마장 이용문의는 함안군 승마공원(055-580-4361), 아라힐링카레 이용문의는 함안군 산림녹지과(055-580-4591)로 하면 된다.

함안 승마장.

추봉엽 기자  cby@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봉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