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조선·경제
함안군, “사회적 기업 만들어드립니다”찾아가는 사회적기업 창업 설명회

함안군은 가야읍 소재 아시랑사회적협동조합 사무실에서 예비창업가 등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창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찾아가는 사회적기업 창업 설명회’는 올해 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착한 함안형 사회적기업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경남도 권역별 사회적기업 지원기관인 ‘모두의경제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진행, 사회적기업 창업에 관심있는 주민과 예비 창업가를 대상으로 군에서 직접 찾아가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사회적협동조합이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정절차 상담, 창업 모델 설계, 사회적기업 재정지원 등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제공과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 이를 통해 함안형 착한 사회적기업으로 진입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줬다.

군 관계자는 “취약계층에게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착한 사회적기업이 많이 육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계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사회적기업에 대한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사회적기업 창업 설명회’는 맞춤형 컨설팅을 희망하는 군민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군 혁신성장담당관 일자리창출담당(055-580-25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추봉엽 기자  cby@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봉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