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김지수 도의회 의장 등 추석 위문 민생소통민생 현장 찾아 도민과 소통
도의회 김지수 의장이 9일 창원 명서전통시장을 찾아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할 추석 위문품을 구입하고 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남도의회 김지수 의장과 각 상임위원회가 도내 전통시장, 사회복지시설 등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김지수 의장은 이날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창원시니어클럽의 전단지 작업장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작업 환경을 살펴보고, “집행부와 협력해 더 많고 질 좋은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희망을 심어줬다.

이어, 창원시 명서전통시장을 방문해 소비자물가 지수 상승에 따른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을 위로하고,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으로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할 추석 위문품을 구입했다.

김 의장은 마지막으로 어르신의 복지증진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창원시 의창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운영 애로 및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전통시장과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한 김 의장은 “도민을 직접 만나 보고, 도민의 말을 청취한 후에는 보다 무겁고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보다 많은 민생현장을 찾아 도민과 소통하고, 도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위로의 말을 전했다.

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호대)도 김해시 진영읍 사회복지시설인 진우원, 한림면 도림원을 차례로 방문해 시설에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고,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김호대 의회운영위원장은 “이번 방문으로 우리 주변의 사회적 약자들을 한번 더 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가득한 사회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박우범)는 창원 진해희망의집과 사천 양지실버원을 각각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을 둘러보며 아이들과 어르신들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은 없는 지를 살폈다.

한편, 경남도의회 전 부서에서도 사회복지시설 및 독립유공자 유족 가정을 찾아 추석 온정을 전하고 있다.

최현식 기자  hsc2844@daum.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현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