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거제시보건소, 제6호 공동주택 금연구역 지정

거제시보건소는 지역 내 아주동 덕산아내 프리미엄 2차 아파트를 제6호 거제시 공동주택 금연구역으로 지정했다.

거제 덕산아내 프리미엄 2차 아파트는 전체 413세대 중 약 60.53%에 해당하는 250세대가 금연구역 지정에 동의해 거제시에서 6번째로 공동주택 금연구역이 됐다.

거제시보건소는 해당 공동주택에 금연구역 지정서를 전달하고 공동주택의 출입구 및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복도, 계단,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에 부착할 금연 안내 표지판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3개월간의 홍보 및 계도기간을 거친 후 오는 12월18일부터는 공동주택 내 금연구역에서 흡연 적발 시 5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거제시 지역 내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공동주택(아파트)은 신원심포니하우스(옥포동), 덕산 베스트타운1차 아파트(고현동), 영진자이온 1단지(사등면), e편한세상 옥포아파트(옥포동), 덕산아내 프리미엄 1차 아파트(아주동), 덕산아내 프리미엄 2차 아파트(아주동) 등 총 6곳 이다.

공동주택 금연구역을 신청하려면 세대주 2분의1 이상의 동의를 받아 공동주택 금연구역 지정 신청서 및 동의서를 작성하고 공동주택 세대주 명부 및 도면 등 관련 서류를 첨부해 관할 보건소로 제출하면 된다.

공동주택 금연구역(금연아파트) 지정 관련에 관한 자세한 사항 문의는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담당(639-6177)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홍 기자  kd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