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생활 전시·미술
문신 아트상품 기획전 ‘라 후루미’ 전시12월8일까지 아트상품 만나
정혜경 작가 ‘유리공예 브로치’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는 문신 아트상품 기획전 ‘라 후루미’를 오는 12월8일까지 전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저작권자인 최성숙명예관장의 협의를 통해 유리공예, 도예, 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작가 및 지역상공인들이 참여해 제작된 아트상품을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전시명인 ‘라 후루미’는 문신의 대표작품인 ‘개미’를 불어로 일컫는 말이다. 문신미술관 내 문신미술연구소이자 아트샵으로 운영되는 ‘라 후루미’는 대표인 최성숙 명예관장이 운영하는 곳으로 문신의 예술을 알리기 위해 이름을 정한 것을 그대로 따온 것이다.

이번 기획전인 ‘라 후루미’는 과거 1960~90년대의 문신이 자주 다니던 곳인 추산동, 오동동, 창동 옛 고장의 모습을 재현한 모습과 함께 재탄생된 아트상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문신의 예술세계를 모티브로 한정판으로 제작되는 이번 아트상품들은 미니어처, 주얼리(Gold 18K, 천연 다이아몬, 은), 머그컵, 넥타이, 머플러, 작품그림, 엽서, 커튼 등 직접 작가나 디자이너가 도안부터 제작까지 온 정성을 깃들인 작품들로 전시되고 있다.

아트샵의 작가 명함을 통해 직접구매까지 가능하며, 특히 문신의 작품을 소장 하길 갈망하는 애호가들에게 희소가치와 함께 욕구를 충족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가격은 아트샵에서 제공되는 가격책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6000원부터 450만 원까지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월요일, 일요일을 제외한 날은 커피 한 잔과 함께 아트상품과 도록을 관람할 수 있다. 마산의 전경을 즐기는 관람객들에게는 이미 명소인 장소이다.

전시에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문신미술관(055-225-7184)으로 하면 된다.

이하니 기자  lhnqpqp@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하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