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창
거창군 120자원봉사대 전완식, 대통령 표창 수상올해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22년간 120자원봉사대서 헌신적인 봉사활동
거창군 120자원봉사대 전완식 회원(왼쪽에서 두번째)이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거창군은 10일 서울특별시 여의도 KBS 스튜디오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120자원봉사대 전완식 회원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수상은 나눔 실천자를 적극 발굴해 나눔에 대한 사회적 인정을 강화하고, 나눔실천 사례 홍보 등을 통한 나눔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포상하는 제도다.

이번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자 전완식(66) 회원은 1997년 3월 120자원봉사대 창단이래 부회장 및 회장을 역임하면서 120자원봉사대의 오지마을 순회봉사활동과 사랑의 집짓기 사업의 추진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또한, 작년까지 2653시간의 봉사시간을 달성하며 나 하나의 작은 희생과 봉사정신이 밑거름이 돼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따듯한 생명수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올해에도 순회봉사활동에 8회 참여했고, 현재 사랑의 집 제34호 건축에 적극 참여중이다.

백영구 안전총괄과장은 “전완식 회원의 수상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120자원봉사대가 더 많은 봉사를 적극적으로 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손재호 기자  sj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