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조선·경제
고성군,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17일까지 청년 5명, 업체 모집

고성군은 오는 17일까지 고성 다이노스타 청년일자리사업 참여 청년 5명과 업체를 추가 모집한다. 

고성 다이노스타 청년일자리사업은 청년에게 자산형성이 가능한 수준의 소득(월 200만 원 이상)을 창출하는 업체에 2년간 인건비 90%(최대 180만 원)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2년 이상 장기고용을 통해 청년유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지역에 청년이 머물 수 있도록 하며 이번 추가모집은 내달부터 오는 2021년 10월까지 2년간 지원한다.

인건비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 등 취·창업과 연계된 교육비, 건강검진비 및 주거비(타지역에서 전입 시)를 청년에게 지원한다.

고성군은 지난해부터 사업을 진행한 결과 청년 58명이 지역업체에서 채용돼 근무하고 있다. 신청대상 청년은 올해 1월1일 기준 만 39세 이하로 미취업자여야 한다.

신청대상 업체는 유흥업종, 전화·방문고객 단순상담, 커피점·마트에서 단순접객, 건설·생산현장 및 운송 등 단순노무, 다단계판매, 외근영업직,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업체는 제외되며 신규업체에게 우선 참여 자격을 부여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창출담당(670-2495)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현식 기자  hsc2844@daum.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현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