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조선·경제
경남중기청, 하반기 수출유망업체 지정 신청20개 수출지원기관 지원사업
우대, 내달 8일까지 신청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지역 내 수출중소기업의 수출경쟁력을 높이고 수출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내달 8일까지 올해 하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무역협회 및 수출금융기관 등 20개 수출지원 유관기관이 지원하는 사업에 2년간 우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주요 지원내용으로 해외마케팅 등 수출지원사업 참여 우대, 수출금융·보증지원 및 금리·환거래조건 우대 등으로 수출 중소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우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중소기업으로 신청 직전년도 또는 당해 연도 수출실적(내국 신용장 및 구매확인서 수취액 포함)이 미화 500만 불 미만인 기업이다.

수출유망중소기업의 지정가능 횟수는 최대 4회이나, 최근 지정기간 중 전년 대비 직수출 증가율이 연평균 20% 이상인 경우는 5회까지 지정이 가능하다.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은 수출실적 확인 등 신청자격 기본요건에 대한 서류평가와 수출신장성, 수출활동 수행능력, 기술성, 재무평가, 혁신성 등 현장평가를 거쳐 일정수준 이상의 평점을 획득하면 최종 선정된다.

경남중기청 윤병갑 수출지원팀장은 “지역 내 수출 중소기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수출중소기업들의 수출경쟁력을 높이고 수출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내달 8일까지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우대 지원내용 등 자세한 내용은 경남중기청 홈페이지(www.mss.go.kr/gyeongnam)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유진 기자  tjsdndbwls12@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