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조선·경제
거제상의, 제10회 초등학생 한자·워드 경진대회 개최

거제상공회의소(회장 김환중)는 상공회의소 2층 컴퓨터실과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자 및 워드프로세서 2개 부문에 걸쳐 145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열번째로 거제상의가 주관하고 대한상공회의소, 거제시, 거제교육지원청, NH농협 거제시지부, 장승포농협, 거제축협, 웨딩블랑이 후원했다. 
 
한자 부문에는 기성초등학교를 비롯한 19개교 65여 명이, 워드 부문에는 내곡초등학교를 비롯한 13개교에서 80여 명이 참가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한자 시험은 5급수준의 100문제가 출제돼 60분간 시행됐고, 워드시험은 1급 수준의 문제로 30분에 걸쳐 치러졌다.
   
채점결과가 나오는 대로 종목별로 개인(최우수, 우수, 장려, 학년별 우수) 표창과 함께 부상이 주어지며, 단체(학교별 최우수, 우수)에는 표창패가 수여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장승포농협, 거제축협에서 거제사랑상품권과 채점결과에 따른 부상품을, NH농협 거제시지부에서 학용품을 후원했다.
   
거제상의 관계자는 한자교육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IT교육의 기초가 되는 워드프로세서 활성화를 위해 내년에도 경진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대홍 기자  kd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