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특집 분양
대림산업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25일 주택전시관 개관지하 1층~지상 34층, 7개동, 전용 78~98㎡, 1049세대 규모 고현동 최중심
빅아일랜드 내 첫 단지…C2 HOUSE 등 대림산업만의 특화설계 대거 적용

조선업 호조, 남부내륙철도 등 호재…풍부한 인프라와 높은 미래가치까지 갖춰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광역조감도

 

대림산업은 오는 25일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의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거제에서 가장 미래가치가 높은 입지와 뛰어난 상품성을 갖춘 단지로 일찌감치 관심을 모아온 만큼 분양에서도 좋은 성적을 낼 것으로 기대된다.

미세먼지까지 고려한 세심한 특화 설계…C2 HOUSE 평면에 고품격 커뮤니티까지

거제시 고현동 1102번지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는 지하 1층~지상 34층, 7개동으로 구성되며 전용 78~98㎡, 1049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특히, 이 단지가 들어서는 거제는 평지 입지의 희소가치가 높고 지난 2017년 이후 새 아파트 공급이 현저히 부족한 상황이다. 이러한 거제 시장을 고려해 보면, 새 아파트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는 평지에 지어지는 최고 34층의 고층 단지로 기존 거제에서는 볼 수 없었던 만큼 지역 내 최고 가치를 자랑한다.

이 단지는 주택시장을 선도하는 대림산업만의 다양한 특화 설계가 대거 적용될 예정이어서 거제를 대표하는 명품 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실제로 이 단지는 대림산업이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선보인 신개념 주거플랫폼 C2 HOUSE가 적용된다.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실내 구조를 변경할 수 있는 특화 평면으로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출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오랜 시간 쌓아온 빅데이터를 활용해 수요층의 주요 불편사항을 체크하고 개선 방안을 평면에 적용함으로써 보다 넓은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세탁실과 주방 등의 완성도까지 대폭 높인 세심한 설계를 선보인다. 해양도시의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외관 특화 설계도 돋보인다.

또, 대림산업은 이 단지에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시스템까지 적용할 계획이다. 봄철이면 기승을 부리며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미세먼지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서 미세먼지를 스스로 감지해 24시간 깨끗한 공기 질을 유지시켜준다. 세대 내부뿐 아니라 실외에도 어린이 놀이터에 설치되는 미스트 분사시설을 비롯해 미세먼지 신호등, 미세먼지 저감식재 등을 적용함으로써 입주민들에게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거제의 타 단지와 차별화되는 고품격 커뮤니티도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다. 특히, 각각의 독립된 공간으로 조성되는 게스트하우스 3채를 비롯해 노천탕이 있는 사우나는 거제를 넘어 전국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부대시설로서 거제 지역민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바다를 조망할 수 있도록 설계된 커뮤니티센터를 비롯해 단지 내 수경공간의 그린카페, 자녀를 기다리는 부모를 위한 맘스라운지,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을 돕는 드롭 오프(Drop-off) 존 등을 통해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유럽의 거리를 연상시키는 유러피안 스트리트 몰도 함께 조성돼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의 입주민들은 멀리 나가지 않고도 단지 내에서 여가, 휴식, 쇼핑 등을 손쉽게 누릴 수 있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메인조감도

호조 보이는 거제의 최중심지…제2의 마린시티 빅아일랜드 첫 단지로서 우수한 입지 자랑

이처럼 뛰어난 상품 완성도를 갖춘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는 인근으로 풍부한 인프라까지 품고 있다.

거제의 최중심 생활권을 형성하고 있는 고현동에 들어서는 만큼 백화점, 호텔, 시외버스터미널, 거제시청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행정시설이 밀집해 있다.

또한, 인근으로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가 위치해 있어 조선소 근로자들의 문의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이 단지는 제2의 마린시티로 불릴 만큼 뛰어난 미래가치를 지닌 해양도시 빅아일랜드에 지어지는 만큼 거제 내 최고의 주거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각종 호재를 통해 오랜 침체를 끊고 부활 조짐을 보이고 있는 거제시의 분위기도 이 단지의 가치를 높이는 요소다. 우선 우리나라의 선박 수주량이 지난해 7년만에 세계 1위를 탈환하면서 조선업을 기반에 두고 있는 산업도시 거제의 상승세가 점쳐지는 상황이다.

특히, 대표적인 고부가선이자 높은 기술력을 요하는 LNG(액화천연가스)선 발주량 중 약 94%를 우리나라의 조선업체가 수주하는 등 조선업이 좋은 분위기를 보임에 따라 조선업의 도시라 할 수 있는 거제의 미래가치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또한, 올 초에는 김천부터 거제까지 이어지는 남부내륙철도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에서 면제되며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사업이 완공되면 경부고속철도(KTX)와 연계해 서울까지의 거리가 2시간대로 대폭 줄어들 전망이어서 거제시민은 물론 광역 투자수요의 시선까지 거제시와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에 집중되고 있다.

대림산업 분양관계자는 “고현동 일대의 뛰어난 입지에 대림산업의 다양한 특화 설계 아이디어가 집약되는 만큼 향후 거제를 대표할 만한 단지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며 “조선업의 호조를 비롯해 남부내륙철도 등의 굵직한 호재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단지 자체의 완성도뿐 아니라 미래가치도 높다고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25일 공급에 나서는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31일 1~2순위 청약접수, 내달 6일 당첨자 발표, 18일~20일 정당 계약순으로 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택전시관은 거제 빅아일랜드(경남 거제시 고현동 1100) 내 사업지 인근에 마련된다(문의 1833-2642).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배면투시도

 

한남일보  hannamilbo@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