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거제 ‘섬&섬길’ 5개 코스서 전국걷기축제 개최내달 13일까지 신청…양지암등대길 등 5개 코스

거제의 해안 둘레길 5개 코스에서 전국걷기축제가 내달 16일 개최된다.

거제시는 내달 16일 코리아둘레길의 남해안 노선인 남파랑길 거제 대표구간에서 ‘히스토리(He:story) in 거제, 포레스트(For:Rest) in 거제’를 테마로 <거제 섬&섬길·남파랑길 전국걷기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체부가 선정한 코리아 둘레길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남파랑길 거제 구간의 대표코스 개발과 거제 섬&섬길의 프로그램 기반 조성, 걷기 여행길의 관광상품화 등 도보여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열린다.

시는 내달 13일까지 개인, 단체 등의 참가자를 거제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접수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각 코스별 선착순으로 참가 접수하게 되며 코스별 이동 시에는 셔틀버스를 왕복 운행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주행사장인 옥포항 수변공원에서 개막식을 갖고 사전 접수한 각 코스로 이동한다. 행사 후 공연과 경품 추첨, 부대행사로 로컬푸드 시식행사, 각종 체험행사, 섬&섬&섬길 사진 콘테스트 등이 진행된다.

걷기행사는 충무공 이순신 만나는 길, 양지암등대길, 지세포 해안길, 구조라 샛바람소리길, 망봉산 둘레길 등 5개 코스에서 동시에 진행진다.

한편, 코리아둘레길은 우리나라 외곽 4500KM를 연결하는 걷기 여행길로 해파랑길(동해안 구간), 남파랑길(남해안 구간), DMZ 평화의길, 서해안길(서해안 구간)로 이뤄져 있다.

남파랑길은 부산에서 해남에 이르는 남해안 90개 코스로 1463KM에 달하는 국내 최장 탐방로이다. 거제는 12개 코스 173.5KM가 해당된다.

한편, 시는 섬&섬길과 남파랑길 거제구간의 활성화를 위해 코리아둘레길 이용자 안내센터 신축과 각종 안내판 설치를 연내에 완료할 예정이다.

김대홍 기자  kd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