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거제 대우병원·라이온스 클럽, 일운면 의료봉사 실시

거제 대우병원과 MOU체결을 맺은 장승포라이온스클럽, 거제팔색조라이온스클럽, 거제팔경라이온스클럽 등은 노인계층이 많은 일운면 지역어르신들을 위해 의료봉사를 2시간30분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140여 명의 주민이 무료진료와 무료약처방을 받았으며, 대우병원의료진은 국가무료검사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거제 장승포·거제팔색조·거제팔경라이온스클럽 등은 진료도우미와 당뇨병예방캠페인을 실시해 당뇨병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대우병원의료봉사단은 “의료복지 사각지대의 지역민을 찾아가 다양한 검사, 검진항목으로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의료취약계층의 건강증진을 높이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경국 일운면장은 “직접 찾아와 양질의 다양한 의료혜택을 면민들에게 베풀어준 대우병원의료봉사단에 감사한다”며 “당일 행사에 동참하고 물품을 기증한 일운농협과, 장승포라이온스클럽, 거제 팔색조라이온스클럽, 일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여러 기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 장승포라이온스클럽(회장 김도균)과 거제 팔색조라이온스클럽은 칫솔세트와 빵, 다과 등을 제공해 참여한 어르신들의 마음을 기쁘게 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변광용 시장의 격려·방문도 있었다.

장승포라이온스클럽 김도균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어른신들의 건강에 관심을 가져 봉사를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성미 시민기자

한남일보  hannamilbo@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