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거제 고현시장 ‘관광버스주차장’ 설치 확정이기우 전 차관 역량 발휘
고객쉼터 2020년 6월 완공

거제시 대외협력관으로 활동중인 이기우 전 교육부차관의 역량에 힘입어 고현종합시장 관광버스전용주차장 설치사업이 확정됐다.
 
고현종합시장은 통영서호시장처럼 관광버스 진입여건이 요구돼 왔으나 입지문제 등으로 현실적 대책마련이 힘들었던 실정이었다.

관광버스전용주차장 설치사업 시급성을 염두에 두고있던 거제시는 고현동 44-29번지(786㎡) 일원에 철골조 지상 2층 규모 주차장(버스전용 6면 및 고객쉼터 등) 신축계획을 세워 지난 2월 사전 컨설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주차환경개선사업 공모사업에 신청했다. 지난 3월 투자심사도 끝냈으나 5월 탈락했다.

계획을 보완해 지난 7월 ‘2020년 주차환경개선사업 공모’에 신청했고 이기우 전 차관의 역량이 더해져 지난 8월30일자로 확정돼 국비 27억 원을 확보하게 됐다. 거제시 예산 18억 원을 보태 45억 원으로 내년 1월 토지매입, 3월 착공, 6월 준공을 목표로 설치공사를 하게된다.

고현종합시장의 숙원 중 하나인 이 사업이 마무리되면 그동안 실현하기 힘들었던 ‘관광체류형 전통시장’으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관광버스 진출입이 쉬워져 관광객들의 로드샵 이용 등도 자연스럽게 유도해 고현상업지역 경기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대홍 기자  kd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