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거제장평중, 학생이 디자인한 평화의 섬 ‘독도’ 배지제작독도와 관련한 다양한 행사
독도주권 수호의지 높여

거제장평중학교(교장 정화영)는 지난 9월27일 독도배지공모전을 시작으로 지난달 25일 독도의 날 행사와 더불어 다양한 독도 행사를 오는 29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평화의 섬 독도를 상징하는 배지 디자인시안을 학생들에게 공모해 우수 작품을 선정 후 두 개의 디자인으로 배지를 제작했다. 전교생에게 배지를 배부 후 남은 배지는 판매해 생긴 수익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배지 디자인공모에 참여해 최우수작에 선정된 박모 학생은 “최근 일본과의 관계가 많이 악화되며 독도에 대한 관심이 더 많아졌다. 독도배지 디자인공모전에 참여하며 독도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됐고, 내가 그린 시안이 배지로 만들어져 친구들이 옷이든 가방이든 달고 다닐 것을 생각하니 많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전시된 배지 디자인을 본 1학년 이모 학생은 “배지에 그려진 동물이 강치라는 것을 알게됐고 강치가 독도에 서식했지만 일제의 포획으로 사라졌다는 것이 안타까워 독도를 더 지켜야겠고 생각했다”며 전했다.

지난달 25일 독도의 날에는 ‘독도와 관련한 메시지를 적어 독도 트리만들기, 독도에 관한 책 전시와 읽기, 독도 계기교육 및 퀴즈 풀기’를 하며 독도 주권수호 의지를 제고했고, 학생들과 ‘홀로 아리랑’, ‘독도는 우리 땅’을 함께 부르며 독도사랑에 대한 마음을 고취시켰다. 지난 4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독도 지도를 핸드프린팅으로 제작해 축제에 전시할 예정이다.

김대홍 기자  kd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