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지금 경남은
‘토요 Math & Art 놀이터’ 놀러오세요수학문화분원 프로그램운영…9·23·30일 오후 3회

경남교육청 과학교육원 수학문화분원(분원장 황영태)은 이달 주말 자유 관람객을 대상으로 ‘Math & Art 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9일과 오는 23일, 30일 실시하는 ‘Math & Art 놀이터’는 ‘감성으로 다가가는 논리’를 주제로 수학과 예술을 접목한 체험수학의 경험을 제공함해 수학문화형성과 수학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2019 창원예술교육사 파견사업’과 연계해 창원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강사비는 창원시에서 지원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3일에 열린 경남 중등수학축전의 ‘Math Art’ 프로그램을 진행한 양리애 강사가 진행하며 주요 프로그램은 △커다란 퍼즐을 만들어 봐요 △패턴으로 만드는 우리 집 짓기 △텐센그리티 원리 등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이상의 자녀를 둔 가족 및 학생을 대상으로 9일과 오는 23일, 30일 오후 2시~4시30분까지 운영하며 참가방법은 홈페이지 예약접수 및 당일접수하면 된다.

황영태 수학문화분원 분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많은 관람객들이 체험수학을 예술과 접목해 감성으로 수학을 접해보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수학이 문화로써 대중과 더 가까워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현식 기자  hsc2844@daum.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현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