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진주고, 영어인터뷰디베이트 나눔 한마당 실시학생 공동체 역량 향상

경남도교육청은 진주고등학교에서 ‘2019. 고교 영어인터뷰디베이트 한마당(High School English Interview Debate Festival)’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한마당은 도내 58개 고교 학생들이 지난 3월부터 참여했던 ‘고교생 영어인터뷰 및 디베이트 프로그램’의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이다.

참가자 141명과 관람자(학생, 학부모, 교사) 등 약 200명이 한마당에 참가했다.

한마당에서는 크게 디베이트와 프리젠테이션 두 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디베이트(영어토론)는 창원중앙고 등 모두 15개 팀이 참가했다. 진행방법은 5개 주제에 대해 1팀당 총 5회(1회는 25분)에 걸쳐 찬성팀과 반대팀의 입장을 정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영어로 논리를 펼쳤다.

프리젠테이션(영어발표)은 총 16개 팀이 참가해 학생들이 활동을 진행하며 다양한 원어민들에게 피드백을 받고, 잘못된 내용수정뿐만 아니라 영어식 논리구조까지 배우며 발표의 완성도를 점차 높여갈 수 있다.

경남교육청 이상락 교육과정과장은 “이 행사는 단위학교에서만 영어교육활동을 하던 학생들이 단순히 영어능력만 향상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 간 의견이 다른학생과 토론을 하며 자신들의 외연을 넓히고 공동체역량, 민주시민역량을 함께 키우는 축제의 장이므로 마음껏 즐기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현찬 기자  hclee3949@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