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의령
의령나루마을, 전국농촌체험마을 우수사례 ‘대상’지난달까지 체험손님 1만여 명 다녀가

의령군 농촌체험마을인 화정면 의령나루마을(운영위원장 김장균)이 전국농촌체험마을 우수사례 발표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의령나루마을은 지난 7일 충남 아산시 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회의실에서 농식품부와 (사)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회가 주최 주관한 대회에서 전국 유일의 논 생태체험을 통한 체험장으로 인정을 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의령나루마을은 지난 2년간 도농교류를 활발히 추진하면서 많은 도시민들이 방문, 체험을 통해 다양한 소비층이 생기고 더불어 마을소득 증대와 주민들의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긴꼬리투구새우라는 마을자원을 발굴해 트리옵스를 소재로 한 자체제작 동화책을 배부하고 이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접목시켜 매년 총매출이 30%씩 성장을 하고 있다.

올해 나루마을을 찾은 체험손님은 지난달 30일 기준 1만1000명에 육박하고 있다.

김장균 위원장은 “내년에는 더 많은 체험 손님들이 마을을 찾을 수 있도록 관련시설 점검과 프로그램을 보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단순 체험 손님들이 머물고 즐길 수 있는 개별 숙박시설을 마련해 체류형 관광지로 탈바꿈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  ljm@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