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통영 죽림초, 교육공동체와 함께 제석봉 등산 실시
통영 제석봉 정상에서 단체사진을 찍는 모습.

통영 죽림초등학교(교장 서광훈)는 5, 6학년 희망 학생들과 학부모, 교직원 30여 명이 함께 참여하는 행복동행 제석봉 등산을 실시해 교실 안에서는 느낄 수 없는 보람찬 시간을 보냈다고 11일 밝혔다.  

‘건강한 몸과 소통하는 마음 기르기’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7560+선도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제석봉을 등산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건강한 몸을 기르고 학교의 구성원이 자연 속에서 함께 어울려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계획됐다.

특히, 올해 처음 가족 단위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죽림초등학교 교가에 나오는 내 고장 발암산(제석봉)을 교육가족이 함께 등산하면서 학교와 가족에 대한 사랑을 확인하고 모두가 더욱 끈끈해지는 계기가 됐다.

등산에 앞서 죽림교육가족들은 안전하게 등산하는 방법, 자연보호 및 기초 질서에 대한 교육을 받았으며, 오전 9시에 학교를 출발해 향교, 제석봉(해발 279m), 용봉사로 이어진 비교적 완만한 등산로를 서로 밀어주고 이끌어 주면서 한발 한발 정상을 향해 발걸음을 옮겼다. 산을 오르는 동안에는 등산로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등 ‘자연 환경은 내 손으로 지킨다’는 배움을 몸으로 실천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등산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와 함께 제석봉을 처음 올라와봤다”며 이번 행사를 준비한 학교 측에 고마움을 표했다.

또한 5학년 한 학생은 “친구들과 등산을 하게 되니 기분도 상쾌하고, 평소에 바빠서 함께 할 기회가 거의 없는 아버지와 함께해서 더욱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서광훈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통하는 학교문화 정착은 물론,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어려운 일에도 도전해 끝까지 함께 해내는 죽림교육가족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현식 기자  hsc2844@daum.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현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