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전남 여수
여수경찰서, ‘학교폭력 NO 안전한 우리학교 만들기’경찰희망연합동아리 하반기 워크숍 개최

여수경찰서는 여수시 미평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역 내 고등학교 PPS 경찰희망연합동아리 학생 30여 명과 학교폭력예방 및 체계적인 경찰진로교육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최근 2학기를 기점으로 언어폭력을 수반한 사이버 폭력 양상의 학교폭력이 점점 증가함에 따라 (사)한국청소년육성회 여수지구회와 협업을 통해 개학전인 지난 2월 간담회에서 경찰희망연합동아리 학생들과 논의한 학내·외에서의 학교폭력이 없는 안전한 우리학교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경찰동아리 활동에 대한 중간 운영결과를 점검하고 학교폭력예방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상호 토론을 통한 자체 접근방법과 해결책을 모색하는 등 학교폭력근절을 위한 다양한 추진방향을 공유했다.
 
이날 직접 강사로 나선 성미연 여성청소년과장은 학교폭력예방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경찰동아리 학생들을 격려하고 체계적인 경찰 진로교육을 실시해 장래 경찰직업에 대한 자부심과 자긍심을 심어줬다.
  
또한, 연말 활동성과 발표회를 개최해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우수한 활동을 한 학생에 대해서는 경찰서장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김근 서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경찰희망연합동아리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교폭력예방에 앞장서고 체계적인 경찰 진로교육을 통해 미래의 경찰관의 꿈을 꼭 이룰 수 있도록 당부를 하면서 “이들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 발달과 교육공동체 구축에 기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옥철 기자  hoc@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옥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