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진주
LH, ‘드론 웍스 데이’…건설분야 드론산업 확산신도시 개발 드론 시스템 시험가동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3일 LH 진주 본사사옥 남강홀에서 ‘2019 LH 드론 웍스 데이(Drone Works Day)’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정부 혁신성장 8대 선도 프로젝트 중 하나인 ‘드론산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건설분야 드론산업 확산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개최된다.

행사에는 국내 주요 드론업체, 공공기관, 학계전문가 및 민간건설사를 비롯해 LH 단지·주택·보상·기술기준·건설관리 분야별 담당자 등이 참여며 세미나와 드론업계 전시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LH는 지난해 4월 순수 국산기술로 제작된 드론 25기를 도입하고 운행기록, 데이터수신 등의 모니터링 및 원격 관리를 위한 통합관제센터를 구축, 지금은 드론으로 취득한 공간정보를 원스톱으로 처리·가공·활용하는 운영시스템인 ‘LH 드론-웍스(LHDW)’를 시험 운영 중이다.

LH는 앞으로 3기 신도시 개발에도 사업계획, 보상, 설계, 시공 및 유지관리 단계 등 사업전반에 걸쳐 드론을 적극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방침이다.

윤행호 LH 공간정보처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LH는 향후 스마트 건설업무체계를 구축하고 관련 공공기관 및 민간건설업체에게도 드론산업을 확산하는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찬 기자  hclee3949@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