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제
거제대학교, 직장어린이집 수탁 운영기관 연속선정3회 연속 위탁운영 맡게돼

내년 거제시청 직장어린이집 수탁운영기관공모 및 심사결과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 사회복지과(학과장 오미옥)가 최종 수탁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운영기간은 내년 3월1일부터 오는 2025년 2월28일까지 5년간으로 지난 2010년 첫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3회 연속 위탁운영을 맡게 됐다.

거제시청 직장어린이집은 영·유아를 둔 거제시청 직원들의 보육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운영기관에서는 어린이집의 운영과 보육시설 등 업무전반을 관리하게 된다.

거제대학교 사회복지과는 이번 공모결과에 대해서 어린이집운영에 대한 전문적인 관리능력과 평소 지역 내 보육기관(어린이집)들과의 활발한 산학협력활동 등이 수탁운영기관선정 배경으로 보고 있다.

거제대학교 사회복지과는 2020학년도부터 3년제로 개편돼 사회복지사·보육교사·청소년지도사 등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재학생의 100% 취업보장 및 진학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미옥 교수(사회복지과 학과장)는 “거제대학교의 교육목표를 바탕으로 자치단체의 보육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철저한 관리운영을 약속한다”며 “직장어린이집의 표준모델을 구축하는 등 명문어린이집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김유진 기자  tjsdndbwls12@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