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진주시 관광마케팅 제대로 먹혔네!여행사 친화적 지자체에 市 선정

진주시가 서울 롯데호텔에서에서 열린 ‘2019 여행사 친화적 지자체, 호텔, 항공사 시상식(2019 KATA Awards)’에서 ‘2019 여행사 친화적 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한국여행업협회(KATA) 주최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문화체육관광부·지자체 및 여행업계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여행산업의 협력체계구축과 건전한 여행문화 정착에 두각을 보인 기관을 선정해 시상했다.

‘2019 여행사 친화적 자지체’로 선정된 진주시는 그동안 여행사 협력체계구축을 통해 관광객유치에 노력했고, 지난해 8월에 ‘진주시 관광진흥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 개정했으며, 내외국인 숙박단체 관광객유치 인센티브 지원금액을 상향 조정했다.

이어, 지난 3월에는 여행사를 통해 진주를 방문하는 사천공항 이용 관광객 숫자에 따라 지원금을 여행사에 지급하는 인센티브를 추가로 신설해 관광객모집에 노력해 왔다.

또한, 발로 뛰는 진주관광 홍보요원 운영으로 지난 3월부터 전국 대도시 여행사, 다중이용시설 및 공공장소를 직접 찾아가 진주가 여행사에 지급하는 관광객유치 인센티브를 알리고, 5월 논개제와 지난달 축제(진주남강유등축제, 개천예술제,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를 비롯한 진주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홍보해 왔다.

뿐만 아니라 진주시는 진주남강유등축제를 비롯한 ‘10월 축제’와 한국 관광 100선에 8년 연속 선정된 진주성, 천년고도의 역사와 문화를 자랑하는 문화예술·축제도시를 홍보하기 위해 여행사 뿐만 아니라 다른 시·군, 기관과의 연계 협력사업을 통해 다각도로 관광마케팅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현찬 기자  hclee3949@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