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진주시, 도로정비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쾌거

진주시는 경남도에서 실시한 ‘2019 도로정비 점검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도로법에 의하면 ‘도로관리청은 도로의 기능유지와 교통안전을 위해 수시로 점검을 실시하고 필요한 경우 보수를 해야 하며, 도로관리에 관한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연 2회 평가를 실시해야 한다’고 규정돼 있으며 이를 근거로 경남도청이 매년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진주시는 평가대상 구간인 문산IC→진성 월아산고개→한국국제대→문산 안전→금곡면→사천경계까지 총 31km 구간에 대해 운전자 시거확보를 위해 도로변 지장목 및 풀베기, 낙석방지책정비를 실시했다.

또, 겨울철 월동대책으로 도로측구 및 배수로를 준설해 도로결빙에 대비했으며, 결빙 우려구간 제설함에 모래주머니와 염화칼슘을 보충함은 물론 삽, 빗자루 등을 비치해 비상시 누구나 제설작업을 할 수 있도록 정비했다.

이 밖에도 문산읍, 금곡면, 진성면사무소와 협업해 도로변 불법쓰레기 청소, 불법현수막 및 입간판 제거, 차선도색 등 환경정비도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특히, 민선7기 시작과 함께 쾌적한 도로환경개선을 위해 도로변 풀베기를 기존2회→4회로 추가 실시해 도로환경을 크게 개선한 바 있으며, 이번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현찬 기자  hclee3949@hanmail.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