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사천
사천시, 국민디자인단 성과공유대회 ‘행정안전부 장관상’

사천시는 서울 SETEC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19년 국민디자인단 성과공유대회’에서 사천시 국민디자인단의 공모과제인 ‘삼천포愛 빠져 남일대에 풍덩!’이 우수과제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대회에서는 전문가, 국민, 서비스디자이너,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해 각 중앙행정기관 및 지자체에서 추진해 온 국민디자인단 우수과제 대한 시상과 함께 정부혁신 성과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국민디자인단이란 정책과정 전반에 국민이 참여해 공공서비스를 디자인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사천시는 남일대 해수욕장의 사계절 이용 활성화를 위해 ‘2019년 행정안전부 국민디자인단 공모 사업’에 ‘삼천포愛 빠져 남일대 바다에 풍덩!’ 운영과제를 지난 3월에 제출해 선정됐다.

지난 5월 국민디자인단원 모집을 시작으로 6월 특별교부세 1억3000만 원을 지원받게 됐고, 추억의 사진 공모전 및 올해 사천에어쇼에서 방문객들에게 남일대 해수욕장을 널리 알리는 홍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활동을 전개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온 가족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고 멋진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남일대 해수욕장으로 만들기 위해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현식 기자  hsc2844@daum.net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현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