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경남도 자원봉사자대회…개인·단체 192명 표창거제 김병기 국민포장 수상
통영 최병희 대통령 표창
2019 경남도 자원봉사자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한 모습

2019 경남도 자원봉사자대회가 도청 대강당에서 김경수 도지사, 김지수 도의회 의장, 박종훈 도교육감, 자원봉사협의회,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6일 오후 열렸다.

자원봉사자의 날(12월5일)을 기념하는 자원봉사자대회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범도민 자원봉사 참여 확산을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 14회째를 맞았다.

이날 행사는 ‘안녕한 경남, 함께하는 자원봉사’를 슬로건으로, 우리소리예술단, 소리샘벨콰이어의 식전공연, 유공자 시상, 자원봉사 기념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자원봉사 유공자 시상에서는 거제시 김병기 씨가 33년간 청소년 탈선 예방 활동과 독거노인, 결식아동 방문 후원 봉사활동으로 국민포장을 수상했고, 통영 최병희 씨는 22년간 교통안전 봉사활동 및 환경정화 활동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외 192명의 개인과 단체에 자원봉사 유공 정부포상, 도지사 표창 등이 수여됐다.

특히, 경남도 자원봉사상 조례에 따라 봉사자·봉사단체·봉사관리자·봉사기업 등 4개 부문에 각 1점씩 선정하는 도내 가장 권위 있는 상인 경남도 자원봉사상에는 △대한적십자사 김해재난대응봉사회 이정수 씨 △김해시 화포천환경지킴이 △경남도자원봉사협의회 전병석 씨 △한국토지주택공사가 부문 최고의 자원봉사상을 수상했다.

자원봉사상 자원봉사자 부문에 선정된 이정수(64) 씨는 1998년 국제통화기금 구제 금융 사태(IMF)로 힘들어 하는 모자세대를 돌보며 봉사활동을 시작한 이래, 아마추어무선사 자격으로 20년간 재난재해 등 위기상황 시에는 구호물품 수송, 비상연락 등 통신활동 지원, 이재민 급식지원 등 활동에 참여했다.

자원봉사단체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은 김해시 화포천환경지킴이는 지난 2008년 4월 화포천 습지보호와 환경오염, 생태계 파괴방지 등 환경보호를 목적으로 창단해 현재 108명의 회원이 매월 화포천 정화 활동, 연 2~3회 수중정화 활동, 환경교육 및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원봉사관리자 부문 수상자 전병석 씨는 지난 2008년부터 경남도자원봉사협의회 사무총장으로 활동하면서 도내 18개 시·군 자원봉사단체를 조직화해 자원봉사자 교육 및 육성, 다양한 기관과 연계 활동 추진,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실행 등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김경수 도지사는 “여러분이 쏟는 귀한 시간과 열정이 헛되지 않게 쓰이도록 전문성 있는 자원봉사가 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게 도와 시·군 행정이 해야될 일”이라며 “여러분의 봉사 활동이 희생이 아니라, 우리 경남의 사회적가치를 더 키우고 높이는 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대홍 기자  kd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대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