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
진주시, ‘2020년 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 신청 접수

 진주시는 쌀 공급과잉 문제를 해소하고, 식량작물의 자급률 향상을 위한 ‘2020년 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생산조정제)을 오는 6월 30일까지 해당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와 동행정복지센터서 신청·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은 농가가 논에 벼 대신 다른 소득작물을 재배할 경우 일정 보조금을 농가에 지급해 쌀 과잉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조사료와 쌀 이외 식량작물 자급률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농업경영체에 등록돼 지난 2018년부터 지난해 해당사업에 참여한 농지 또는 지난 2017년부터 최소 1회 벼를 재배한 농지에 벼 대신 다른 소득작물을 재배하는 농가다.

 신청 가능 작물은 가격 변동폭이 크고 수급조절 대상 작물인 무, 배추, 고추, 대파, 마늘, 양파, 감자, 고구마를 제외한 1년생과 다년생 모든 작목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농지 소재지 읍·면사무소와 동행정복지센터에 오는 6월 30일까지 사업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금은 이행점검 후 올해 12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축산과 식량작물팀 또는 읍·면사무소와 동행정복지센터(산업경제팀)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을 통해 쌀값 안정과 농가 소득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이호상 기자  hs25300@naver.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호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