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조선·경제
거창누리보듬협동조합 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 공모 선정예비사회적기업 안정적인 수익구조 디딤돌 마련

거창군 거창읍에 소재한 예비사회적기업인 거창누리보듬협동조합이 지난 23일 ‘2020년 제1차 사회적 경제 기업 사업개발비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1930만 원의 지원금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거창누리보듬협동조합은 이번 사업개발비 지원금으로 홈페이지 구축, 브랜드 로고 개발, 홍보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그동안 220여 명의 조합원이 회원 간 SNS를 통해 농산물 등 생산품을 자체 판매하는 한계서 벗어나 앞으로는 자체 홈페이지를 구축해 안정적으로 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자체 브랜드 개발로 사회적기업 제품의 인지도를 높여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문재식 경제교통과장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취약 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서비스 제공 등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사회적기업 생산제품과 서비스 구매 분위기를 확산시켜 사회적기업의 협력자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군에는 거창누리보듬협동조합이 지난해 12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됨에 따라 인증 사회적기업 9개소와 예비사회적기업 3개소가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 맞춤형의 새로운 기업모델 발굴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손재호 기자  sj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