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김태호 후보, 휠체어 목욕탕 갖춘 '효도리조트' 개발 추진

김태호 후보는 휠체어를 타고 가족과 함께 목욕할 수 있는 가족 목욕탕과 재활을 돕는 치료시설과 반려동물 시설을 함께 갖춘 효도리조트 개발을 추진해 전 국민이 방문하고 세계인이 찾는 고향 만들기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가족단위로 휴양을 즐기는 수요는 증가 추세지만 지역에는 가족과 함께 머물면서 쉴 수 있는 체류형 여가시설이 부족하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전국에 이미 많은 리조트가 개발돼 있어 경쟁력을 갖추려면 특색 있는 리조트가 필요하다”며 “지역에 휠체어를 타고 욕조에 진입해 목욕을 도울 수 있는 가족탕을 비롯해 재활을 돕는 수치료 시설과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고급형 리조트를 개발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100세 시대를 맞아 자신의 몸을 스스로 가누지 못하는 어르신이 증가하고 장애인들에 대한 복지를 확대했지만 아직도 이들에 대한 맞춤형 목욕시설은 부족한 실정”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리조트에 반려동물을 위한 각종 시설을 갖추면 보다 많은 이용객이 효도리조트에 매력을 느낄 것”이라며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머무르는 관광이 이뤄지면 요양보호사 등 일자리가 늘어나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손재호 기자  sjh@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