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하동
하동녹차연구소, 녹차 소재 자외선 차단제 개발하동녹차 추출물·차씨오일 함유…미백·주름개선·자외선차단 3중 기능성 화장품

 (재)하동녹차연구소(소장 오흥석)는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등 3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녹차추출물 및 차씨오일을 함유한 자외선 차단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피부가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하면 처음에는 거칠어지고 탄력성이 떨어지면서 건조해진다.

 나아가 주근깨나 기미, 잡티와 같은 색소성 변화가 생기고 피부 혈관이 늘어나 피부가 붉어지기도 한다.

 또한 홍반, 일괄 화상, 피부 색소침착과 피부건조 등으로 피부에 주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예방 차원에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따라 하동녹차연구소는 하동에서 100% 재배한 녹차잎 추출물과 녹차씨 오일을 주성분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개발해 지난 8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녹차 추출물과 차씨 오일이 수분 공급과 보습효과에 도움을 주며, 뛰어난 자외선 차단 효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고 피부의 컨디션 개선에 도움을 주며, 스킨톤을 한층 밝혀 주는 스킨 커버 전용 자외선 차단제다.

 조경환 기업지원실장은 “하동녹차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화장품 시장에서의 하동녹차 인지도 상승과 지역 소재의 활용성 증대와 매출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도 기자  ksd@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