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녕
창녕군 ‘구강보건의 날’ 기념 군민 입속 건강 챙기기 나서창녕소방서 구강건강 홍보관 운영·찾아가는 보건 의료서비스 펼쳐

창녕군은 ‘구강보건의 날’(6월9일) 기념으로 창녕소방서에서 170여 명의 소방관과 함께 하는 ‘입속 건강 챙기기 구강건강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구강건강 홍보관서는 치아 모형을 활용한 구강건강 교육과 상담, 구취측정기를 통한 자기 구강상태 확인 후 치료 등 연계, 100세시대를 맞아 스스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구강위생 수칙 준수 생활화하기 등에 집중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지친 소방관의 스트레스 검사, 정신건강 상담, 혈압·혈당 콜레스테롤·체지방 검사,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뇌졸중과 심근경색 조기 증상과 대처방안, 혈압 경계선·위험군에 대해 보건소 내 고혈압·당뇨병 등록센터 연계 관리 등 보건 사업을 병행 추진했다.

한편 지난달 28일에는 창녕읍 전통시장서 7개 단체와 민·관이 협력해 지역주민 800여 명이 참여해 ‘치아건강이 전신 건강의 첫걸음’이란 메시지로 구강보건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는 캠페인도 펼친 바 있다.
 
한정우 군수는 “이번 찾아가는 구강건강 홍보관 운영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소방관의 구강건강을 비롯해 만성질환 예방과 맘 돌봄까지 건강권 확보에 보탬으로써 군민을 위해 재해 대응과 위급상황 구조활동에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역의 건강지킴이로서 역할에 보건소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동원 기자  dw-woo7330@hannamilbo.com

<저작권자 © 한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동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